中 원인불명 폐렴' 국경 넘었다…태국 이어 일본에서도 발생
HOME> 도배기능사 취득 과정> 中 원인불명 폐렴' 국경 넘었다…태국 이어 일본에서도 발생

교육기간
2020
개강일
2020
모집인원
2020
수강료
실업자 2020
2020


교육과정 상세보기

중국 중부 후베이성 우한(武漢)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일본에서 처음으로 확인됐다. 중국 이외의 나라에서 '우한 폐렴' 환자가 나온 것은 태국에 이어 일본이 두 번째다.

16일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15일까지 우한시를 방문했던 가나가와(神奈川)현 거주 일본인 남성 1명이 폐렴 증상을 호소해 일본 국립감염증연구소에서 바이러스 조사를 받았다. 조사 결과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일본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환자가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정부는 16일 관계부처와 대응을 협의할 예정이다.

중국 우한에서는 지난 달부터 원인 불명의 폐렴 환자가 잇따라 발생해 4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 중 61세 남성 1명이 사망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8일 '우한 폐렴'이 사스(SARS 중증호흡기증후군)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를 발병시킨 코로나바이러스의 신종 바이러스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15일 중국 당국이 폐렴을 일으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이 있다고 공식 발표해 불안이 확산되고 있다. 우한시 위생건강위원회는 이날 웹사이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람 간에 전파된다는 명확한 증거는 찾지 못했지만, 제한적인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은 있다"고 밝혔다. 우한에서 보고된 환자 41명 가운데 여성 1명은 남편에 의해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앞서 지난 8일 우한에서 태국 방콕을 방문한 61세 중국인 관광객에게서 같은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 중국 외 지역에서 이 바이러스가 처음 확인된 사례였다.
<a href="https://www.cn-agency.com" target="_blank">카지노사이트</a>

강의 시간표
평일반 [정규]
1교시
09:30 ~ 18:00
취득가능 자격증
건축목공 기능사
매년 3월, 11월 시험 예정
거푸집 기능사
매년 9월, 11월 시험예정
건축목공 산업기사
매년 5월(필기), 6월(실기) 시험 예정
한국 산업인력공단
시험일정 보러가기
과정명
교과목
내 용
건축 목공 일반
건축목공도면 분석
건축목공시공 도면파악
건축목공 시공계획과 준비
건축목공시공 계획수립
시공준비
건축시공 일반/설계
실내건축일반
건축제도일반 (일반도면설계)
건축목공시공 현장안전
건축목공시공 현장안전
건축목공 일반
목공공구 활용실습
목공자재
공구활용 실습
구조물 시공
맥매김
맥매김
구조물시공
구조물 제작설치
바닥시공
바닥 설치
벽시공
벽 설치
천장시공
천장 설치
목재창호 제작설치
창호시공
목재창호 제작/설치
보양 및 하자보수
보양 및 하자보수
보양 현장 처리
검사 하자보수